내가 생각하는 내 삶에서 필요한 것들

1. 대학생때 알게 된 사람이 단시간에 많아져서 불편했고 대학원와서는 너무 적어 불편했다. 어느 정도의 사람들을 어느 정도로 만나주어야 함을 느끼고 있다. 소속감이 필요하다기 보다는 삶이 활발하게?되는 데에 필요


2. 즐거운 놀이를 할 때의 표정을 생각. 여가로서 하고 있는 것이 정말로 내가 제대로 된 놀이를 즐기고 있는 지 확인 필요

LOL도 친구랑 함께 즐기는 게 좋더라. 그 외는 하지말자. 


3. 놀이는 일을 더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아니라, 놀이 그 자체가 인생에서 중요한 만족을 주는 것이다.


4. 연대는 본성이다. 문명과 교육이 아니라. 거울세포는 인간만이 가진 것

연대를 느끼는 것을 어색해하지말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마음에 따라 행동해 나가면 자연스럽게 연대를 하게 된다.

->재능 나눔을 하고 싶긴 한데


5. 시간날 때 게임하기보다는 그냥 글을 써보자. 뭐에 대해서든 일단 써보자.


6. 지금 26살인데, 내가 예전에 상상해온 26살의 모습은 아니다. 이 감정은 누구나 느낀다. 인생은 준비되기 전에 닥치는 것이다. 준비되기 전에 수능을 보고 준비되기 전에 졸업을 하고 결혼을 하고 애를 가진다. 50살이 되어도 내 고등학교 친구들은 고등학교 때의 그모습으로 보일 것이다.


7. 사랑하고 사랑받아야 한다. 사랑의 감정을 받지 못하면 인생은 고독으로 가득차서 어두워진다. 고독은 줄이거나 없앨 수 없다. 잠시 잊어버릴 수 있다. 고독과 싸우려고 하지말고 사랑얻고 사랑받기 위해서 노력해야한다. 사랑을 주는 것은 자기 맘대로 할 수 있는데 받는 것은 어렵다. 사랑 받으려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. 내가 같이 있으면 좋아야 한다. 사랑받는 비결은 필요한 사람이 되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.


+ Recent posts